안녕하세요, 배드민턴 용품 전문 블로거 민턴로그입니다.
오늘은 배드민턴을 입문하시는 분들을 위해 배드민턴 브랜드 중 가장 판매율이 높은 요넥스 입문 용품 세팅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배드민턴 입문 필수 용품
01
배드민턴을 시작한 데 있어서 4가지를 결정해야 합니다.
1. 필수 용품만 저렴하게 구입해서 가볍게 시작한다.
2. 필수 용품만 구입하지만 고 스펙의 라켓을 제대로 구입해서 시작한다.
3. 이왕 시작하는 거 모든 용품을 갖춘 상태로 시작하지만 저렴하게 구입한다.
4. 이왕 시작하는 거 모든 용품을 고 스펙으로 맞추고 시작한다.
오늘은 배드민턴에 필요한 필수 용품 선택인 1번과 2번에 대한 내용이며,
필자가 사용해 본 가성비 용품만 추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요넥스 라켓
02
가벼운 무게에 유연하고 저렴한 금액으로 학생, 성인 입문자분들이 많이 구입하는 제품입니다.
보통 배드민턴 라켓은 구입 시 스트링(줄) 작업을 해야 하는데요 지역에 따라 작업 비용이 다르지만
저렴하면 12,000원 비싼 곳은 15,000원 이상 추가 금액이 있습니다.
오늘 가성비 세트에 포함된 2가지의 라켓은 줄 작업이 되어 있는 라켓으로 추가 비용의 부담을 줄였습니다.
대형마트에서 판매하는 1+1 라켓은 스트링(줄)이 끊어지면 재작업이 안 되는 일회용 라켓이며, 철로 만든 라켓이라 팔꿈치나 어깨에 부상 위험이 매우 높습니다.
많은 입문자분들이 이 부분을 모르고 저렴한 일회용 라켓을 구입하시는데요 다이나믹 TX는 스트링(줄)이 끊어져도
근처 배드민턴 숍에 방문하면 재 작업이 가능하기 때문에 부러지지 않는다면 아주 오랜 기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정가 : 52,900원
★할인가 : 50,000원
헤드 형태 : 아이소 메트릭
프레임 : 그라파이트
무게 : 4U (80g~84.9g)
샤프트 탄성 : 유연
나노 플레어 800 플레이는 글 작성 시점(2024년 01월 26일) 요넥스에서 가장 최근에 나온 라켓입니다.
2023년 11월 출시로 입문 및 초보자가 사용할 수 있게 세팅되어 나온 만큼 현시점 가장 많이 판매되고 있는
라켓 중 하나입니다.
나노 플레어 800은 시리즈로 출시된 라켓으로 플레이, 투어, 프로 3가지가 있습니다.
플레이는 입문자, 투어는 중급자, 프로는 상급자와 선수가 사용할 수 있도록 나온 제품으로 입문 시에 나노 플레어 800 플레이로 시작을 하게 되면 다음 라켓 걱정 없이 구력에 따라 투어, 프로 이렇게 한 단계씩 상승하시면 됩니다.
정가 : 99,000원
★할인가 : 71,000원
헤드 형태 : 아이소 메트릭
프레임 : 그라파이트
무게 : 4U (80g~84.9g)
샤프트 탄성 : 보통
요넥스 배드민턴화
03
배드민턴화 또한 필수 용품입니다. 체육관의 신발 관리는 아주 엄격합니다. 탄성 마루 바닥이기 때문에
미끄럽거나 이물질이 있으면 체육관을 사용하는 사용자들의 불만을 포함하여 체육관을 이용하지 않기 때문에 배드민턴화, 혹은 인도어화가 아니면 출입이 제한되는 체육관이 대부분입니다.
요넥스 배드민턴화 중 가장 저렴한 신발입니다. 출시된 지 약 1년이 지났지만 출시부터 현재까지도 가성비 신발로 인기가 많습니다. 요넥스 제품으로 저렴하게 입문하시는 분들은 강력 추천드리는 배드민턴화입니다.
사용 대상 : 남녀 공용
사이즈 : 220 ~ 290
정가 : 69,000원
할인가 : 59,000원
저가와 중가의 경계선에 있는 배드민턴화입니다. 앞서 추천해 드린 SHB-39WEX 제품은 가성비 좋다. 정도의 착용감이라면SHB-50EX 제품부터는 부드러운 착용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요넥스 배드민턴화로 입문하시는 분들은 가장 많이 구입하시는 제품이며, 금액 대비 퀄리티가 좋다는 평가가 많아 재구매율도 높은 신발입니다. 가볍다는 평가가 많으며, 디자인적으로도 호불호가 없어 커플끼리 시작하는 분들도 많이 구입하는 신발입니다.
사용 대상 : 남녀 공용
사이즈 : 220 ~ 280
정가 : 105,000원
할인가 : 89,000원
요넥스 셔틀콕
04
셔틀콕은 게임을 하기 위해 필요한 필수 용품입니다. 배드민턴 동호회는 게임을 들어갈 때 각각의 인원이 셔틀콕 1개씩을 가지고 들어가서 4개의 셔틀콕※동호회는 95% 이상이 2:2 복식경기로 경기를 시작하여 승리한 팀이 셔틀콕을 가져가는 문화가 있습니다. 셔틀콕은 요넥스가 아닌 타 브랜드를 더 많이 사용하는데요. 요넥스 셔틀콕이 성능이 떨어져서가 아닌 금액 때문입니다. 평균적으로 동호회에서 사용하는 셔틀콕은 18,000원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셔틀콕을 하나씩 내고 경기를 하다 보니 누군가는 저렴하고 누군가는 비싼 셔틀콕을 사용하면 문제가 되기 때문에 암묵적으로 정해진 금액이 필자가 글을 쓰는 현시점(2024년 01월 26일)에서는 18,000원입니다.
요넥스 셔틀콕 중 가장 저렴한 K1 제품은 21,000원이므로 3,000원가량 더 비싼 셔틀콕입니다. 그럼에도 요넥스 셔틀콕의 퀄리티가 좋아 요넥스 콕만 사용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더 저렴한 셔틀콕을 쓰는 것이 문제가 되기 때문에 내가 좋은 콕을 쓰면서 운동을 하고 싶다면 요넥스 K-1 셔틀콕을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오늘은 배드민턴 입문에 필요한 필수 용품인 3가지의 용품들을 알려드렸습니다. 다음 포스팅에는 가방, 보호대, 그립, 헤어밴드, 손목밴드 등등 부가적으로 필요한 용품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아래에는 오늘 보여드린 용품 구매 링크도 남기니, 자세한 내용은 참고 부탁드립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 Store Link